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71회 제1호 의회운영위원회(2022.07.0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 1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2022년 7월 6일(수)


의사일정 (제1차 위원회)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4시56분 개의)

○위원장 변은영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과분한 직책을 맡겨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원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앞으로 선출되실 부위원장님과 함께 훌륭하신 위원 여러분들 뜻을 모아 민주적이고 모범적인 의회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위원장 변은영그러면 지금부터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은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님들 중 한 분을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의장에게 보고하도록 되어 있으며, 선출되신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며, 위원 여러분의 의견을 조정하고 보고하는 등의 임무를 맡게 됩니다. 부위원장 선출 방식은 구두 추천에 의하여 하되, 추천된 위원이 1인일 경우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고, 만약 추천된 위원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다수결에 의한 거수ㆍ기립ㆍ무기명 표결 방법이 있으나 위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무기명으로 표결하고자 합니다. 또한, 「청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준하여 득표수가 같은 경우에는 최다선 위원을, 최다선이 2인일 경우에는 연장자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말씀드린 방식으로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후보를 추천받도록 하겠습니다.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완식 위원 거수)

김완식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완식 위원  이한국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변은영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추천하실 위원이 계시지 않으므로 이한국 위원님께서 부위원장 후보로 추천되셨습니다. 그러면 이한국 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한국 위원님이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이한국 위원님은 좌석에서 간단하게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이한국이한국입니다. 감사합니다. 부위원장으로서 여백 같은 활동을 하겠습니다. 동양화의 여백을 보면 어떤 선을 그림으로써 그 공간이 없는 거지만 물이 되기도 하고, 하늘이 되기도 하고, 바다가 되기도 하는데요. 항상 있는 듯 없는 듯, 하지만 항상 그곳에 존재해서 우리 위원님들, 우리 위원장님 잘 보필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변은영네, 이한국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본 위원회가 원만하고 모범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00분 산회)


○출석 위원(11명)

변은영이한국김완식김태순박봉규박승찬이인숙정재우한동순한재학

홍순철


○청가 위원(1명)

임정수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왕명순


○기록 담당 공무원

박정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