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71회 제1호 농업정책위원회(2022.07.0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농업정책위원회회의록
제 1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2022년 7월 6일(수)


의사일정 (제1차 위원회)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3시35분 개의)

○위원장 최재호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회의에 앞서 오늘 회의가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첫 회의인 관계로 의석 배정은 위원장석을 기준으로 오른쪽부터 위원님의 성명 가나다순으로 임시 배정하였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의석 배정에 관하여는 산회 후 논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농업정책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하여 소집된 것입니다. 먼저 부족한 제가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매우 무겁습니다. 앞으로 위원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존경하는 위원님들의 뜻을 모아 청주시 농업 발전을 도모하고, 농업인을 대변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열정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위원님 상호 간에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앉아 계신 김은숙 위원님부터 차례로 자리에서 간단한 인사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은숙 위원  네, 안녕하세요? 농업정책위원회에 김은숙 위원입니다. 먼저 존경하는 최재호 위원장님과 남일현 위원님, 임정수 위원님, 이인숙 위원님, 박정희 위원님과 함께 농업정책위원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하게 돼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집행기관과 함께 감시와 견제보다는 소통과 협치 하는 균형 있는 농업정책위원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최재호다음은 남일현 위원님 인사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남일현 위원  예, 남일현 위원입니다. 우리 농업정책위원회 최재호 위원장님과 김은숙 위원님, 임정수 위원님, 이인숙 위원님, 박정희 위원님, 전문위원회실에 구창림 전문위원님, 권오철 주무관, 조수경 모두 같이 농업정책위원회를 잘 보좌해서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많이 좀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위원장 최재호감사합니다. 다음은 박정희 위원님 인사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정희 위원  예, 박정희 위원입니다. 먼저 우리 최재호 위원장님 당선을 축하드리고 또 이 자리에 함께하시는 김은숙 위원님, 남일현 위원님 그리고 임정수 위원님, 이인숙 위원님, 제3대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에서 함께 일할 수 있게 돼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12년 동안 의정활동 하면서 농업정책위원회는 처음 왔습니다. 그래서 좀 더 새로운 마음으로, 초선의 마음으로 우리 청주시의 농업 발전 그리고 푸른도시사업본부가 저희 부서이기 때문에 청주를 더 푸르고 맑은 쪽으로 가꾸는 데 여러분들 함께 지혜를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최재호감사합니다. 다음은 이인숙 위원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인숙 위원  안녕하십니까? 이인숙입니다. 농업정책위원장님, 저희 최재호 위원장님과 김은숙 위원님, 남일현 위원님, 임정수 위원님, 박정희 위원님과 함께해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제가 부족한 건 많지만 앞으로 일을 주신다면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최재호다음은 임정수 위원님 부탁드리겠습니다.


임정수 위원  예, 안녕하세요? 임정수 위원입니다. 농업정책위원회 최재호 위원장님과 위원님들 함께 농업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최재호다시 한번 인사 말씀 해주신 우리 존경하는 위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우리 위원회 활동을 보좌해 줄 전문위원실 직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창림 전문위원 인사드리겠습니다. 권오철 사무직원 인사드리겠습니다. 조수경 사무직원 인사드리겠습니다. 김보라 정책지원관 인사드리겠습니다.

  (관계공무원 인사)

감사합니다.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3시40분)

○위원장 최재호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출은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출되신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부득이한 사고가 있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며,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조정하고 보고하는 등 위원회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먼저 부위원장 선출방법을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출방법은 구두 추천에 의한 방법으로 선출하되 추천된 위원이 1인일 경우에는 이의 유무를 물어 선출하고, 만약 추천된 위원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다수결에 의한 거수ㆍ기립ㆍ무기명 표결 방법이 있으나 위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무기명으로 표결하고 득표수가 같은 경우에는 「청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준하여 최다선 위원을, 최다선이 2인일 경우에는 연장자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방금 말씀드린 방식으로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정수 위원  위원장님! 잠깐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최재호예, 말씀하십시오.

  (남일현 위원의 설명을 들은 후)

정회를 요청하시는데 괜찮으시겠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그럼 잠시 정회를 하겠습니다.

(13시41분 회의중지)

(13시43분 계속개의)

○위원장 최재호그러면 속개하겠습니다. 부위원장을 추천해 주실 분 있으면 지금 추천을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남일현 위원 거수)

남일현 위원님!


남일현 위원  이인숙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박정희 위원  동의합니다.


김은숙 위원  동의합니다.


○위원장 최재호전체 위원님 동의하시겠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인숙 위원님께서 부위원장으로 선출이 되셨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이인숙 위원님께서는 간단한 인사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전문위원실 직원의 설명을 들은 후)

잠깐만요. 인사 말씀 드리기 전에 선포를 안 했습니다. 다시 하겠습니다.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 이인숙저를 또 이렇게 선출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제가 진짜 이걸 잘해 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좌우지간 저한테 맡겨 주셨으니까 열심히 하겠습니다.


○위원장 최재호예, 이인숙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본 회의가 모범적이고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농업정책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46분 산회)


○출석 위원(6명)

최재호이인숙김은숙남일현박정희임정수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구창림


○기록 담당 공무원

이진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