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71회 제1호 도시건설위원회(2022.07.0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제 1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2022년 7월 6일(수)


의사일정 (제1차 위원회)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3시31분 개의)

○위원장 이영신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의에 앞서 오늘 회의가 우리 위원회의 첫 회의인 관계로 의석 배정은 편의상 위원장석을 기준으로 오른쪽부터 위원님들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배정하였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 회의는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함입니다. 먼저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를 구성하고,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훌륭하신 위원님들의 뜻을 모아 시민 복리 증진을 꾀하는 한편, 화합하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위원회가 원만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위원님들 상호 간에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앉아 계신 박봉규 위원님부터 차례로 인사의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박봉규 위원  안녕하십니까? 박봉규입니다. 오늘 이렇게 도시건설위원회가 결성이 돼서 처음 위원회가 만나는 자리인데 여러분을 만나 뵙게 돼서 너무 감사하고, 이영신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여러분들과 같이 협력해서 좋은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영신감사합니다. 박승찬 위원님!


박승찬 위원  예, 더불어민주당 비례 박승찬입니다. 당선되고 나서 여기 시의회에 들어 보니까 도시건설위원회가 매우 중요한 위원회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구성원으로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요. 위원장님 모시고 활동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영신신민수 위원님이오!


신민수 위원  안녕하십니까? 신민수 위원입니다. 저는 전에 기자 생활을 할 때도 건설 쪽 출입을 좀 했었어서 그리고 또 에스오시도 관심도 많고 도시건설위원회를 1지망으로 선택했는데 이렇게 함께하게 돼서 참 기쁘고요. 지금 도시건설위원회가 앞으로 마주해야 할 굵직한 현안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들이 또 시민들을 위해서 더 나은 선택인지 이런 거에 있어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또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영신이우균 위원님 부탁드릴게요.


이우균 위원  어쨌든 여러분, 반갑습니다. 와 보니까 제가 또 선수는 제일 높네요. 어쨌든 저도 도시건설위원회는 처음이니까 아마 여러분들과 똑같을 거예요. 의정 생활만 했다 뿐이지 도시건설위는 저도 처음이라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고 공부하면서 2년 동안 잘 지내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영신감사합니다. 이종민 위원님이오!


이종민 위원  네, 안녕하세요? 이종민 위원입니다.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님이신 이영신 위원님과 선출되신 부위원장님 모시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영신허철 위원님이오!


허철 위원  예, 허철 위원입니다. 존경하는 이영신 위원장님 또 선배위원님들, 동료위원님들, 우리 도시건설위원회의 조직원으로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요. 여야를 떠나서 우리가 서로 협의하고 합의하고 이래서 정말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가 참 잘하고 있다는 그런 목소리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열심히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3시35분)

○위원장 이영신감사합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위원님들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고 위원회 의사일정에 대하여 위원장과 협의하여 결정할 뿐만 아니라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조정하고 보고하는 등 위원회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부위원장은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출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원 여러분들의 구두 호선에 의하여 부위원장 적임자를 추천하여 주시면 추천된 위원이 1인일 경우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여 선출하고, 추천된 위원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다수결에 의한 거수ㆍ기립ㆍ무기명 표결 중 위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무기명으로 표결하여 부위원장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방금 말씀드린 방식으로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우리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서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위원님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종민 위원  네, 이종민 위원입니다.


○위원장 이영신이종민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종민 위원  저는 박봉규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하겠습니다.


○위원장 이영신이종민 위원님이 박봉규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할 위원이 없으므로 이종민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박봉규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박봉규 위원님이 제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박봉규 위원님께서는 자리에서 간단하게 인사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박봉규네, 제가 뵈니까 아까 이우균 위원님이 말씀하셨는데 이우균 위원님이 3선으로 최다선이시고, 나머지 5명이 초선이네요. 진짜 저의 역할이 굉장히 막중할 것 같아요. 사실 도시건설은 전문적인 성격이 있는 분과라, 모든 게 다 그렇겠지만……. 아무튼 저는 나름대로 건설 회사 운영을 꽤 오랫동안 했었는데 현장 경험은 거의 없어요, 안에서 주로 경영만 하다 보니까. 아무튼 이 상황을 잘 조정해서 위원장님하고 같이, 이우균 위원님하고 같이, 여러분들과 협력해서 잘 운영되는 도시건설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영신박봉규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본 위원회가 원활하고 모범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71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39분 산회)


○출석 위원(7명)

이영신박봉규박승찬신민수이우균이종민허철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김경원


○기록 담당 공무원

정유선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