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72회 제1호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22.08.26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 1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2022년 8월 26일(금)


의사일정 (제1차 위원회)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심사된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0시09분 개의)

○전문위원 왕명순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전문위원 왕명순입니다.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1조제2항에 따라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는 위원 중 최다선 위원이 회의를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최다선 위원이신 김기동 위원님께서 임시위원장을 맡아 회의를 진행하여 위원장을 선출하고, 이어서 선출되신 위원장의 진행으로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김기동 임시위원장님께서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김기동 위원장직무대행 등단)

○위원장직무대행 김기동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여러 동료위원님들과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본 위원이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1조제2항에 따라 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 임시위원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의사 진행에 다소 미숙한 점이 있더라도 원만하게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이해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10시11분)

○위원장직무대행 김기동그러면 지금부터 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청주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1조제1항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위원장 선출 방법은 구두 추천으로 하되 추천된 위원이 1명일 경우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고, 추천된 위원이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다수결에 의한 거수ㆍ기립ㆍ무기명 표결 방법이 있으나 위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무기명으로 표결하고자 합니다. 또한, 「청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준하여 득표수가 같은 경우에는 최다선 위원을, 최다선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연장자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말씀드린 방식으로 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장 후보를 추천받겠습니다.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성현 위원 거수)

안성현 위원  위원장님!


○위원장직무대행 김기동예, 말씀해 주시죠.


안성현 위원  예, 우리 정영석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김기동예, 정영석 위원님 추천됐는데요. 어디……. 

  (“동의합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예. 재청 있습니까?

  (“재청합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계시지 않으므로 이의 유무를 물어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영석 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정영석 위원님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 진행에 협조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지금부터 정영석 위원장님께서 의사 진행을 하시겠습니다. 나오시죠.


  (김기동 위원장직무대행과 정영석 위원장 사회 교대)

○위원장 정영석존경하는 우리 김기동 임시위원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10시15분)

○위원장 정영석다음으로 부위원장 선출이 있겠습니다. 이어서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출 방법도 위원장 선출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부위원장……. 


  (남일현 위원 거수)

남일현 위원  위원장님!


○위원장 정영석남일현 위원님 말씀해 주세요.


남일현 위원  의사 진행에 있어서 부위원장 관련해 우리 더불어민주당 위원님들하고 잠시 상의할 일이 있어서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정영석예. 그러면 잠시 정회를 하는 거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16분 회의중지)

(10시18분 계속개의)

○위원장 정영석위원님들, 정회를 해서 다 끝나셨으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계속 속개하기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후보를 추천받겠습니다.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의사봉을 쳐야죠.” 하는 위원 있음)

죄송합니다. 처음이라 좀 이해를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후보를 추천받겠습니다.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남일현 위원 거수)

네, 남일현 위원님!


남일현 위원  우리 신민수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합니다.


○위원장 정영석예, 신민수 위원님을 일단 추천받았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들께서 또 다른 분을 추천하실 분이 있으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네.” 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신민수 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면 신민수 위원님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신민수 위원님은 좌석에서 간단하게 인사 말씀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나오세요!

  (“여기서 해요.” 하는 위원 있음)

아, 거기서 하실래요?


○부위원장 신민수네, 이번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신민수 위원입니다. 아직도 미숙한 저에게 이렇게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영석 위원장님과 또 여기 계신 위원님들과 함께 열심히 일해서 저희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더 원만하게 잘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위원장 정영석네, 신민수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원활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7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20분 산회)


○출석 위원(12명)

정영석신민수김기동김완식남연심남일현박봉규안성현이인숙이화정

정재우한재학


○청가 위원(1명)

정연숙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왕명순


○기록 담당 공무원

박정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