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68회 제4호 청주시의회기후위기대응과온실가스감축을위한탄소중립ㆍ그린뉴딜특별위원회(2022.02.1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68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청주시의회기후위기대응과온실가스감축을위한탄소중립ㆍ그린뉴딜특별위원회회의록
제 4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장소 : 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제4차 위원회)
1. 탄소중립ㆍ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탄소중립ㆍ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12분 개의)

○위원장 박완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4차 청주시의회기후위기대응과온실가스감축을위한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국 속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중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특별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박완희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작년 2월 26일 첫 회의를 시작해 오늘 위원회 활동을 모두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회의 운영에 많은 제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네 번의 회의와 한 번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했고, 청주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3회의 초청 강연회와 우수 사례 견학, 벤치마킹, 초청 간담회, 온라인 강좌 등 청주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전국적 확산으로 기존 운영 계획했던 서울특별시, 성남시 우수 사례 비교견학 등을 취소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거 같습니다. 본 안건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하여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아, 다시 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하여 정회를 하고, 그동안 특위 활동을 토대로 활동 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위원님들과의 의견 수렴을 위하여 정회를 하였으면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의견조정 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14분 회의중지)

(11시15분 계속개의)

○위원장 박완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이번 특별위원회의 활동 결과보고서는 그동안 회의를 통해 충분한 논의가 있었고, 오늘 최종적으로 의견 수렴을 했습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해 의결하기에 앞서 질의나 토론 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질의 및 토론 하실 위원님이 계시지 않으므로 질의 및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표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정회 시 논의한 대로 처리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바쁜 의정활동 중임에도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위원 여러분 노고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과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업무 보고, 토론회, 강연회, 간담회, 견학 등을 통해 청주시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여러 정책을 집행기관에 제안하였고, 의회와 시민사회와 산업계, 학계 청주 공동체 구성원 모두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냈습니다. 앞으로 청주시 탄소중립을 위해 풀어 가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습니다. 비록 특별위원회 활동이 종료되더라도 청주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의결된 안건은 의장님께 제출하여 본회의에 부의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제4차 청주시의회기후위기대응과온실가스감축을위한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7분 산회)


○출석 위원(12명)

박완희김미자김영근박노학변은영변종오유영경윤여일이영신이재숙

임정수최동식


○청가 위원(2명)

김은숙박정희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왕명순


○기록 담당 공무원

박정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