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82회 개회식 본회의(2023.10.2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본문

제8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청주시의회사무국


2023년 10월 23일(월) 10시00분


청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왕명순  지금부터 제8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병국존경하는 86만 청주시민 여러분, 함께 자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범석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하늘 아래 들판이 황금빛으로 물들고 오색 단풍의 향연이 펼쳐지는 이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지난 9월부터 우리 시에서는 여러 의미 있는 행사들이 곳곳에서 개최되었으며, 특히 우리 시의 가장 큰 행사인 2023청주공예비엔날레와 청원생명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관람객과 세계 각계각층 인사들의 방문으로 그 인기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으며, 57개국 3,0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많은 나라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명실공히 지역공예도시에서 세계적인 공예도시로 발돋움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주에 재미를, 청원생명에 건강을 담다.’를 주제로 한 청원생명축제는 행사기간 동안 62만 명이 넘게 방문하여 역대 최대 관람객 수를 경신하고 농산물 판매액이 45억 원을 넘는 등 대한민국 최고 농축산물축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꿀잼도시 청주의 위상을 높이고자 행사 준비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신 이범석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한 해도 어느덧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유시유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작도 있고 끝도 있다.”는 뜻으로 일을 함에 있어 시종일관 변함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만큼 시작은 쉬워도 마무리가 어렵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시작도 중요하지만 철저한 마무리야말로 우리 청주시가 발전하는 데 좋은 밑거름임을 명심하고 집행기관에서는 남은 기간 동안 연초에 계획한 사업들을 잘 마무리해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내년도 본예산 편성과 관련된 다수의 출연계획안, 또한 동의안이 처리될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예산편성에 앞서 사전의결 절차인 만큼 안건을 심의함에 있어 시민들의 관심사항과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질문과 바람직한 시정 방향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의 장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충실한 자료 제공과 성실한 답변으로 안건 심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다음 정례회에 있을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준비함에 있어 사실에 근거하고 누락됨이 없이 성실하고 투명하게 작성ㆍ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자리를 함께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86만 청주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명순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 의원(41명)

김병국남일현김성택박봉규이상조김완식신승호이화정박완희안성현

임은성김기동김태순이완복김영근신민수홍성각김현기박노학허철

남연심이우균한동순유광욱김은숙정연숙홍순철정영석최재호박정희

이영신정재우임정수정태훈변은영이한국박근영박승찬이인숙이종민

송병호


○출석 의회사무국 공무원

의회사무국장 손민우

의사팀장 왕명순


○출석 공무원

시장 이범석

기획행정실장 이상률

경제교통국장 전용운

복지국장 박찬길

문화체육관광국장 허복순

농업정책국장 김종관

신성장전략국장 박봉규

주택토지국장 백두흠

상당보건소장 김현숙

서원보건소장 이진숙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민재

환경관리본부장 장우원

상수도사업본부장 강호경

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 김연승

청주고인쇄박물관장 차영호

푸른도시사업본부장 조창현

상당구청장 신학휴

서원구청장 김응오

흥덕구청장 박원식

청원구청장 신승철


○기록 담당 공무원

조한나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