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83회 행정문화위원회행정사무감사행정사무감사(2023.11.29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3회 청주시의회(2023년도제2차정례회)

행정문화위원회행정사무감사

청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2023년 11월 29일(수)

장소 : 행정문화위원회실


감사대상기관

ㆍ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08분 감사시작)

○위원장 이완복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자료 수집과 사전 검토 등으로 행정사무감사에 임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부터 위원님들께서 제출해 주신 시정 및 처리 요구 내역을 중심으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위원님들의 의견조정을 거쳐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ㆍ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이완복  그러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의견조정을 위해 행정사무감사를 중지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견조정 시까지 행정사무감사 중지를 선언합니다.

(10시09분 감사중지)

(12시08분 감사계속)

○위원장 이완복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행정사무감사를 속개하겠습니다. 정재우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의견 조정된 내용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정재우  부위원장 정재우입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의견조정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는 감사관, 인사담당관, 기획행정실, 문화체육관광국, 청주시립미술관, 청주기록원, 4개 구청 행정지원과ㆍ민원지적과, 읍ㆍ면ㆍ동,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소관 사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결과에 대하여 위원님들께서 작성 제출해 주신 시정 및 처리 요구 의견서와 질의 내용에 의해서 작성된 것입니다. 여러 위원님들께서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서류 제출 요구, 문서 검증, 질의 답변 등 열의를 갖고 감사를 실시하여 시정 및 처리 요구 사항이 총 621건으로 감사관 5건, 인사담당관 10건, 기획행정실 55건, 문화체육관광국 55건, 청주시립미술관 1건, 청주기록원 2건, 구청 읍ㆍ면ㆍ동 공통 2건, 구청 소관 공통 각 7건, 흥덕구청 소관 1건, 읍ㆍ면ㆍ동 공통 5건, 읍ㆍ면 공통 1건, 전 부서 공통 2건, 문화산업진흥재단 6건입니다. 이상으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완복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방금 부위원장님께서 보고드린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제4차 본회의록에 실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는 「청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의장에게 제출하고 본회의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2023년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된 행정문화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2시10분 감사종결)


○출석 위원(7명)

이완복정재우김성택김영근김완식박노학정영석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이정희


○기록 담당 공무원

박정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