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청주시의회

제83회 제3호 환경위원회(2023.12.06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청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3회 청주시의회(2023년도제2차정례회)

환경위원회회의록
제 3 호

청주시의회사무국


2023년 12월 6일(수)


의사일정 (제3차 위원회)
1.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
2.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


심사된 안건
1.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환경위원장 제안)
2.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환경위원장 제안)


(10시01분 개의)

○위원장 홍성각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83회 청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환경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제3차 환경위원회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환경위원장 제안)

2.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환경위원장 제안)


○위원장 홍성각  지난 제1차 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하여 수정사항이 있어 금일 번안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 의사일정 제2항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 이상 두 건의 안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제안설명과 질의 답변은 제1차 환경위원회에서 이미 진행하였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총 두 건의 의안에 관한 의견조정을 위하여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견 조정될 때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2분 회의중지)

(10시06분 계속개의)

○위원장 홍성각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83회 청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환경위원회 속개를 선포합니다. 이 사항이 저의 잘못도 있다고 생각해서 모든 분들께 사과 말씀 드립니다. 정회시간 동안 의견 조정된 내용을 정연숙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정연숙  부위원장 정연숙입니다. 정회시간 동안 의견 조정된 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다음과 같이 수정하기로 의견 조정되었습니다. 현행 조례 제3조 각 호 외의 부분 중 “이하 이 장에서”를 “이하”로 한다. 안 제7조제1항 “제3조 및 제7조의 기금(이하 “기금”이라 한다)”를 “기금”으로 한다. 나머지는 원안대로 한다. 의사일정 제2항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다음과 같이 수정하기로 의견 조정되었습니다. 안 제2조제2호 중 “따른다”를 “따른 재사용을 말한다”로 한다. 안 제5조제2항 각 호 외의 부분 중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2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 낫표를 모두 삭제하고,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에만 낫표를 삽입한다. 안 제11조제1항제5호를 삭제한다. 안 제12조의 제목 “설치”를 “공공세척센터 운영협의회의 설치”로 한다. 안 제13조의 제목 “구성”을 “협의회의 구성”으로 한다. 안 제16조의 제목 “운영”을 “회의운영”으로 한다. 나머지는 원안대로 한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홍성각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계시지 않으므로 토론종결을 선포합니다. 표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청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에 관하여 방금 보고드린 내용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청주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한 번안의 건에 관하여 방금 보고드린 내용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83회 청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환경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9분 산회)


○출석 위원(7명)

홍성각정연숙김현기남연심박완희변은영홍순철


○출석 전문위원

전문위원 이재철


○기록 담당 공무원

이진숙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